티스토리 승인을 받기 위해 도메인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. 티스토리는 최대 5개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으며 제일 처음 개설한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서 구매한 도메인에 하위도메인을 생성하면 다른 4개의 블로그는 승인 없이 애드센스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 하위 도메인을 연결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티스토리 하위도메인 연결하는 법
애드고시라고 불릴만큼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는 일은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. 애드센스 승인을 하나의 블로그에 받으면 다른 블로그는 구매한 도메인을 통하며 하위 도메인을 생성하여 도메인 연결 시에 승인 없이 다른 4개의 블로그도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.
메인도메인과 하위도메인은 무엇일까?
메인 도메인은 가비아 (https://my.gabia.com) 등의 도메인 사이트에서 돈을주고 구매하는 웹주소입니다. 티스토리는 개설 시에 (_______.tistory.com)의 기본 주소를 가지게 됩니다. 이 주소를 보다 보기 쉽고 간단하게 변경해 주는 서비스입니다.

도메인을 구매하면, 기본 주소를 바탕으로 원하는 숫자나 문자를 넣어서 하위도메인을 설정할 수 있고, 하위도메인은 별도의 비용이 추가되지 않으며, 메인 블로그 이외의 다른 블로그에 주소를 생성하여 원하는 도메인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. 원하는 문자열을 생성하면 됩니다.
가비아에 접속하여 하위 도메인 생성하기
가비아 접속 후 MY가비아 (https://my.gabia.com)-서비스관리-DNS관리툴을 클릭합니다. 구매한 메인도메인의 끝에 설정 버튼을 눌러주면 새 창이 뜹니다.
DNS 레코드 추가를 누른 후 타입은 A를 CNAME으로 변경하고, 저는 임의로 설정하였지만 원하는 문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. 값/위치에 host.tistory.io. 를 입력하고 확인 후 TTL은 1800으로 설정 후 저장을 눌러주세요.
티스토리에 하위 도메인 연결하기
블로그에 접속하여 설정-관리-블로그 탭에서 개인 도메인 설정-도메인 연결하기를 누른 후 생성한 주소를 입력 후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않아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블로그가 완성됩니다.
댓글